출퇴근 개념이 없기 때문에 캠퍼스는 24시간 북적여..
한미연합사 부참모장, 예비역 육군중장 차기문 "중국 자매학교" (69화)
곡부사범대학 방문 평택대학은 Global화된 리더를 육성하기 위하여 많은 해외대학과 교류를 하고 있다..
前 예술의 전당 사장, 세종문화회관 사장, 現 단국대 석좌교수 이종덕 "장관 노래 한마디 하시죠!" (21화)
어쩌면 순리대로 풀리지 않는 것이 인생인지도 모른다. 인생을 살다보면 좋을 때도 있고, 나쯜 때도 ..
한국소형영화협회 회장, UNICA 한국본부장 장찬주 "UNICA세계영화제는 세계의 영화인으로 성장할 기회" (43화)
1980년대 이후 한국 영화는 영화 시장 개방의 위기 속에서도 1990년대 말부터 세계적으로 보기 드문, 유례없..
前 호주 CLAY&CERAMICS 회사 연구소장, 중앙대 교수 임남웅 "비산재 정제시설 프로젝트" (67화)
나는 이런 진전 사안들을 서울의 박 사장님께 보고했다. 그것은 시간이 걸리는 일이었다. 특히, 호주와 미국..
전 동국대 교수, 동국대 부총장 최상범 "우리 집안의 이야기" (2화)
내가 태어난 곳은 남양주 호평동이다. 태어난 시간은 밤 12시가 지나서 1시경이니 자시(子時)에 해당된다. ..
디트로이트 머시 대힉교 국제금융학 교수 김석희 "연재를 마치며"
떠나온 고향으로 가고파 금의환향하겠다고 나 자신에게 굳은 약속을 하고 고향 반곡리를 떠난 지도 덧..
대한민국예술원 회원 최종태 "연재를 마치고"
최종태 1932년 대전에서 4남1녀 가운데 장남으로 태어나 대전사범학교 2학년 때부터 이동훈 선생에게 ..
전 서울대 고려대 교수, 대한민국 학술원 회원 이호왕 "후학에 주고 싶은 충고" (제73화)
필자는 대학에서 몰러났지만 앞으로도 건강이 허락하는 한 여생을 연구와 학술활동에 바칠 생각이다. 현재 ..
문인화가 김창례 "망부일기-11"(마지막회)
2004년 2월 14일 토요일, 이 지점장님 만남 여보, 정말 오랜만에 당신에게 펜을 듭니다. 그동안 마음..
전 대법관 박우동 "도박으로 빼앗긴 재산 찾기" (92화)
이 판결은 피고의 상고에 의하여 대법원에서 1995. 7. 14. 선고 94다40147 판결로 파기(破棄)되고 말았다. ..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