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하염없는 성원과 아이들을 생각하며 열심히 일..
詩人, 포지션파트너스 회장(도원건설, E&C건설 대표 역임) 윤해균 "득남(得男) 소식과 금의환향(錦衣還鄕)" (17화)
1985년 3월 한국에 계신 장모님으로부터 집사람이 무사히 둘째를 순산하였고 아들이라는 소식이 왔다. 최고..
前 서울대 의대 교수, 고려대 구로병원장, 서울 아산병원장 민병철 "미 외과 전문의 자격 한국인1호" (27화)
유학생활 중에 빼놓을 수 없는 에피소드는 보스턴의 터프츠대학교 의과대학 교직원으로서 보너스를 받은 일..
전주교구 원로신부(전주 금암성당 주임신부 역임) 서석구 "세상에서 가장 친근한 말, 어머니" (6화)
무릎 스승이셨던 어머니 단골 메뉴 나 어릴 때 우리 혈육 5남매 어머니 무릎 안에 있을 때 들려주..
전 동국대 교수, 동국대 부총장 최상범 "상명여고 생물교사" (45화)
어느새 해가 바뀌어 1971년도가 되었고, 제대 명령이 월별로 명단이 결정되어 공문으로 내려왔다. 첫 번째는..
前 예술의 전당 사장, 세종문화회관 사장, 現 단국대 석좌교수 이종덕 " 마당발, 돌쇠, 그리고 봉사인" (3)
김동호 | 문화부차관,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이종덕, 그는 마당발이다. 그는 경복고와 연세대를 ..
한국소형영화협회 회장, UNICA 한국본부장 장찬주 "연재를 마치고"
지난밤 꿈을 꾸었다. 고향 마을 금곡천에서 어린 시절 벗들과 벌거숭이 꼴을 한 채 한껏 신이나 멱을 ..
한미연합사 부참모장, 예비역 육군중장 차기문 "영원한 삶을 위한 리더십 요체"
무욕즉강(無慾即强), 욕심을 버리면 그것이 바로 강하게 되는 것이다. 욕심을 버려라. 바둑을 둘 때 ..
前 호주 CLAY&CERAMICS 회사 연구소장, 중앙대 교수 임남웅 "교수로 임용되어 16년 여 강단에 서고" (70화)
1992년 3월 첫 주에 나는 첫 수업을 시작했다. 아직도 교수가 아닌 교수자격으로 교단에 섰지만, 마치 내가..
디트로이트 머시 대힉교 국제금융학 교수 김석희 "연재를 마치며"
떠나온 고향으로 가고파 금의환향하겠다고 나 자신에게 굳은 약속을 하고 고향 반곡리를 떠난 지도 덧..
대한민국예술원 회원 최종태 "연재를 마치고"
최종태 1932년 대전에서 4남1녀 가운데 장남으로 태어나 대전사범학교 2학년 때부터 이동훈 선생에게 ..



[1][2]